[스크랩] 번거로운 요금 감면 절차, 한번에 끝내는 비법은?
번거로운 요금감면 절차, 한번에 끝내는 비법은?
-생활공감 정책 교육.복지 편-
생활 속 필요한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해 정책화시키는 '생활공감정책'.
친서민 정책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생활공감 정책' 이 매년 같은 절차로 반복해야 하는 이동전화 요금감면 신청 서비스를 한 번에 해결해드립니다.
그동안 기초생활수급자 등 감면대상자가 요금감면 혜택을 받으려면 적격대상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주민자치센터(읍면동사무소) 등에서 발급받아 이동통신사 대리점에 제출해야 하고, 매년마다 같은 절차로 반복해서 감면신청을 해야 하는 등 이용자의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기존에 요금감면을 신청하면서
기존에 복잡한 서류 절차를 없애고 신분증만으로 감면신청 및 결과통보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이동전화 요금감면 원스톱 서비스’. 이번 정책으로 어떤 점이 국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을까요?
이제는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 없이 주민자치센터, 이동전화 대리점에 직접 신청하게 되어, 매년 각종 서류를 구비해 주민자치센터에서 대상을 검증받아 이동통신사 대리점에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한번에 해결됐습니다.
이번 제도 개선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요금감면 대상자가 이동전화 요금감면을 신청 할 때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 없이 주민자치센터, 이동전화 대리점 등 신청 장소에서 감면신청과 결과를 즉시 확인을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OK주민서비스에서는 증빙서류없이 실시간으로 tv수신료,전기료,이동전화 요금 감면신청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이동통신 요금감면 신청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자격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요금감면을 신청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디서요? 바로 안방에서 클릭 몇번만으로 모두 가능한 일입니다.
이에 따라 요금감면 대상자는 OK주민서비스(www.oklife.go.kr)에서 신청을 하거나,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주민자치센터) 및 이동통신사 대리점 및 지점에 신청하면 됩니다.
[ 인터넷 신청 및 읍면동사무소(주민자치센터) 신청 흐름도]
빠르고 편하게 인터넷으로 요금감면도 받고 휴대폰 절감 비용으로 가계에 조그만 보탬이 되었음 합니다. 국민의 실생활 속 필요한 곳을 제안하고 변화시켜주는 생활공감정책, 지금부터 시작입니다~